티스토리 뷰

주고받는 행복한 설날이 되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설을 앞두고 영상메시지를 통해 설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영상 갈무리 ※ 공유해주세요. 오늘 파업에 돌입한 서울대학교 생활협동조합 소속 식당, 카페 노동자들의 목소리입니다. 최소한의 존중을 얻고자 파업합니다 - 학내 구성원 여러분의 지지와 연대를 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서울대학교 생활협동조합에서 일하는 생협 직원입니다. 학생 여러분 그리고 교직원 여러분과는 학내 식당, 느티나무 카페 등에서 만나 뵙고 있습니다. 이런 저희가 9월 19일부터 파업을 합니다. 저희의 급여와 근무 환경 그리고





설명했다. 정혜경 호서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파평윤씨 명재 윤증 선생은 '제사는 엄정하되 간소하게 하라, 떡을 올려 낭비하지 말고, 손이 많이 가는 화려한 유밀과(한과)도 올리지 말라'고 했다"며 "지금도 명재 종가에서는 떡과 유밀과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그렇다면 상식처럼 여겨지던 '홍동백서(紅東白西)'나 '어동육서(魚東肉西)' 등 예법은 근거가 있는 말일까? 전문가들은 '그렇지



참 많이 보고싶어요... 자리에 누워 잠을 청해도 잠 대신 눈물만 쏟아져서 아침에 또 붕어눈이겠네요. 그냥 잠 못들며 어딘가에 이야기하고 팠나봐요.. 퇴계 이황 후손의 차롓상 나주 나씨 종갓집 차례상 파평 윤씨 종가집 차례상 대체적으로 검소하게 치르는 경우가 많은데, 반면에 거하게 치루고 제사 음식을 주변에 나눠주면서 세를 과시하는 집안도 많았음 갑니다 ㅎㅎ 결혼 14년차. 시어머니 안 계신 집에 시집와 차례 제사상 10년 차리고 시집 식구와 남편





생전에 참 먹는거 하나는 잘챙겨 드셨어요.. " 내가 잘 챙겨 먹어야지 니 키운다"해서.. 먹는거 하나는 여한 없이 먹으셨는데... 제사 지내면.. 돌아가신분이 생전에 좋아 하시던 음식 올리는게 좋다 하자나여... 제가 살짜기 힘이 드네요.. 엄마 생각하면 비싼 소고기도 차례상에 맘껏 올리고 싶고... 문어도



작가 조경규씨와 협업한 떡국 소재 일러스트 포토 존이 마련됐다. 연, 방울 장신구, 전통 문양 배지 등을 만드는 체험 코너도 있다. 야외전시장 오촌댁에서는 설 차례상 차리기를 체험해볼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26일 오후 3시 열린마당에서 ‘설 놀이판 각자의 리듬: 유희스카’ 공연을 한다. 스카(Ska)는 1950년대 후반 자메이카에서 발생한 관악기 위주의 음악 장르를 말한다. 우리 전통 장단과 스카 음악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독특하면서도 신명나는 무대를





최종 심판을 받아야 지옥에 갈지 극락에 갈지 결정이 만다는군요 . 그리고 영가 ( 靈駕 ) 가 돌아가신 날로부터 칠일마다 한번씩 재를 올리게 되는데 그것을 일곱번에 걸쳐 올립니다 . 그 일곱번째 재를 막제 또는 사십구제라고 합니다 . 보통 칠일마다 올리는 제는 간소하게 하고 마지막 사십구일이



큰 놈으로 잡아다가 차례상에 올리고 싶고... 나물도 엄마 좋아 한걸로 다 올리고 싶은데.... 그래도 나름대로 올린다고 올리는데요.. 엄마가 생전에 죽어도 절대 나 화장하기 싫다 했는데요... 친척들 말에 제가 울엄마를 화장을 시켰어요.. 오늘 엄마가 모셔진 봉안당에 갔는데요.. 사람들이 너무 많은데.. 나는 혼자인데.. 도저히



과자류를 놓는다 . 고례에는 어떤 예서에도 과실별 위치가 명시 되지 않았는데 이유는 계절과 지방에 다라 과실이 다르기 때문이다 . 현대는 그렇지 않으므로 정해도 무방할 것이다 . 2) 2 번줄 : 반찬을 놓는 줄로 하여 왼쪽 끝에는 를 쓰며 , 오른쪽 끝에는 식혜류 ( 수정과 ) 를 놓는다 . 그 중간에 삼색 나물을 놓는데 , 푸른색은 시금치 · 쑥갓 , 갈색은 고사리 · 고비나물



) 의 경우에는 중간 부분에 놓는다 . 축문 , 향로 , 향합은 차례상 앞에 따로 마련한 향상위에 놓으며 , 그 밑에 모사그릇 퇴주그릇 , 제주 ( 술 ) 등을 놓는다 . 진설하는 방법에서 기본이 되는 몇 가지 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 반서갱동 ( 飯西羹東 ) 밥은 서쪽 ( 왼쪽 ) 국은 동쪽 차례상에 딸랑 육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생 국민과 함께하는 우리 황대표님은 영구 자한당 대표 ㅠㅠ ※ 공유해주세요. 오늘 파업에 돌입한



월급 206만 원이면 시급 만 원이 안 됩니다. 그런데도 학교는 거절했습니다. 명절 휴가비가 1년에 30만 원이면, 설에 15만 원 추석에 15만 원입니다. 뉴스에 따르면 올해 추석 차례상 비용만 26만 원입니다. 결국 합의에 이르지 못해 지방노동위원회의 조정을 거쳤지만 결렬되었습니다. 조정 결렬은 저희에게 합법적인 파업권을 부여합니다. 저희가 합법적으로 파업할 수 있게 되자 학교는 이내 사후 교섭을 해 왔습니다. 기본급 2.5% 인상, 명절휴가비 정액 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