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서 잘 적응해서 내가 잘해야, 호주 선수들이 어느 정도 잘 던지고 치는지도 알 수 있을 것 같다. 호주 선수들과 상대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이재원도 호주리그에 기대감이 크긴 마찬가지. 이재원은 “ 호주 투수들이 대체로 볼이 빠르고 잘 던진다고 들었다. 내 입장에선 잘된 일이다. 빠른 볼을 던지는 투수들과 상대할 수 있어서 좋다 ” 며 “ 경험 많이 쌓고 돌아와서, 팀에 보탬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 ” 고 했다. “백호와 친구들이 1군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면서,



황진수 등 5명을 방출했다. 롯데는 시즌이 끝나기도 전인 9월 말부터 선수단 정리 작업에 착수했다. 첫 선수단 정리부터 규모가 꽤 컸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FA 계약이 끝난 투수 윤길현을 비롯해 투수 송창현, 박근홍, 포수 김사훈, 내야수 오윤석, 박정현, 외야수 조준영 등 7명이 처음으로 방출됐다. 그리고 한 달이 지난 10월 말, 다시 한 번 6명의 선수를 정리했다. 이번에도 규모가 있었다. 지난 2013년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 6순위로 지명된 투수



홈구장 질롱 베이스볼스타디움에서 시드니 블루삭스와 개막 4연전을 시작으로 2019-20시즌 총 40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아까 타격하는거 같던데 잘못본건가 웨이브나 티빙엔 없는 것 같은데 ㅠㅠ [OSEN=고척, 최규한 기자]8회초 무사 1루 상황 롯데 김문호가 안타를 날리고 있다. /dreamer@osen.co.kr [OSEN=부산, 조형래 기자] 오는 11월 30일, 보류선수 명단이 발표가 되기 직전, 롯데 자이언츠가 방출한 선수는 알려진 선수만 무려 18명이다.



선수단에 거대한 칼바람이 불었다. 더 이상의 온정주의 없었다. 롯데는 지난 23일, 추가적인 선수단 정리 소식을 전했다. 외야수 김문호, 조홍석, 정준혁, 포수 박용욱, 내야수 황진수 등 5명을 방출했다. 롯데는 시즌이 끝나기도 전인 9월 말부터 선수단 정리 작업에 착수했다. 첫 선수단 정리부터 규모가 꽤 컸다.



군 복무까지 해결하며 기회를 줬다. 호주프로야구 질롱코리아 파견까지 예정이 되어 있었다. 하지만 구단은 내부 평가를 통해 결단을 내렸다. 아울러 투수 오영욱은 올해 퓨처스리그 등판 기록이 없지만 롯데에 귀했던 좌완 투수, 그리고 2019년 신인이었다. 세 번째 방출 명단에서도 정리의 기류는 강하면 강했지 약하지 않았다. 준주전급 자원으로 평가받았던 김문호 역시 방출의 칼바람을 피하지 못했다. 2006년 입단해 만개하지 못했지만 지난 2016년, 시즌 중반까지 4할 타율에



1년 반을 보냈다. 이재원은 “ 올해 6월에 퓨처스팀에 합류해 아직 경기는 많이 못 했다. 지금은 몸 상태는 200퍼센트다. 다만 경기 경험이 부족해 타석에서 타이밍이 잘 안 맞는 것 같다 ” 며 “ 많은 투수들과 상대하면서 타이밍을 맞추고 싶다 ” 고 했다. “호주 선수들과 상대하면 재밌을 것 같다” “레벨업 해서 돌아왔으면” 박주홍은 “호주야구 수준은 잘 모른다. 일단 내가 잘하는 게 먼저”라며 “(호주에)





이번 캠프 MVP에게는 특별히 부상으로 내년 2월에 진행하는 플로리다 베로비치 스프링캠프 참가 자격을 수여했다. 야수 MVP로 선정된 오준혁은 "이번 캠프에서 정말 피나는 노력을 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서 기분 좋다. 지금 느낌과 마음을 내년 스프링캠프까지 이어 갈 수 있도록 비활동 기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투수 MVP로 선정된 허민혁은 "캠프 MVP를 받을 것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호주에 남아 질롱 코리아에 합류하게 되는데, 캠프기간 배운 것을 잘 활용하도록 하겠다. SK와이번스 대표 선수라 여기고



SK와이번스가 30일 호주 캔버라시에서 열린 유망주 캠프를 마치고 귀국한다. 이번 캠프는 11월 5부터 30일까지 26일간 호주 캔버라시 MIT볼파크에서 진행됐으며, 염경엽 감독을 포함한 38명의 선수단이 참여했다. 선수단은 기본기 훈련을 중심으로 개인 기량 향상과 전력 강화를 목표로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했다. 염경엽 감독은 "우리 팀이 부족하다고 여겨졌던 센터라인 강화와 선수 육성에 초점을 두고 강도 높은 훈련을 진행했다. 기본기를





외야수 최민재만 지명을 하는 등의 모습이 대표적이다. 롯데는 당장의 성적도 중요하지만, 선수단 체질 변화와 세대교체가 더 급선무인 팀이었다. 그런 면에서 다가오는 시즌의 성적은 차치하더라도 선수단 구조의 변화라는 목표는 조금씩 달성해 나가고 있다. /jhrae@osen.co.kr 원래 안나오는 건가?? 배지환 싱글A 유망주인데 ㅋㅋㅋ 한선수가 실책4개는 첨보는것같네요ㅋㅋㅋ 야구가 없는 오프시즌에도 ‘뜨거운 겨울’을 보내는 선수들이 있다. 25명의 현역 KBO리그, 마이너리그 선수가



갖출 메이저리거 투수 샘슨을 즉시 영입하고 수비가 강점이고 내야수 멀티가 되는 마차도를 영입합니다. 그리고 썰에 의하면 내야수 fa를 영입 한다는 이야기도 돌고 있습니다. 전준우도 계약이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성단장이 지금 보이는 행보는 정말 롯데 팬에게는 가려운 속을 제대로 긁어주는 행보가 아닐수가 없습니다. 내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