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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해 세계 투어를 실시합니다. 이런 세계 투어 행사는 지금도 이뤄지고 있고, 가장 최근엔 엠브라에르 E195-E2기가 세계 투어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죠(A350님의 정보제공). 1972년의 투어 비행에서 록히드의 테스트 파일럿 토니 르비에 Tony Levier가 조종하는 트라이스타는 팜데일 공항을 이륙한지 4시간 13분 뒤에 둘스 공항에 조종사의 개입 없이 착륙한 것이 트라이스타 최초의 자동 착륙이었습니다. DLC(양력제어장치)역시 트라이스타의 특징 중 하나였습니다. DLC는 기체의 스포일러(속도를 줄이고 양력을 낮춥니다)를 자동으로 조작해 여객기가 기수 각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부드럽게 착륙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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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2스풀 엔진에 비해 기계적으로 복잡하고 유지보수가 어렵지만 동일한 추력의 엔진을 더 작은 크기로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RB211엔진은 DC-10에 올라간 GE의 CF6 엔진에 비해 추력은 비슷하면서 더 작고 연료효율도 더 높을 것으로 기대되었는데…. 고객님을 위하여 ‘군용기에만 신경쓰고 민항기에는 신경쓰지 않는다’는 악평을 극복하기 위해 록히드는 항공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했습니다. 80년대 말 보잉이 777 개발 계획에 돌입하면서 항공사들과 “Working Together” 그룹을 조직해 항공사들의 의견을 청취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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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벌로 성장하였습니다. 보잉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737NG버전을 발표하면서 날개 크기는 거의 변화시키지 않고 동체만 잡아 더 길게 늘리게 됩니다. 비행기가 날기위해서는 ‘양력(Lift)’가 필요합니다. 더 큰 양력을 발생하게 하기위해서는 날개의 받음각(AOA)이 높아지거나 더 빠른 속도가 필요합니다. 날개의 변화없이 동체만 길게 잡아 늘렸기 때문에 늘어난 항공기 무게를 보상하여 더 큰 양력을 얻기위해 속도를 증가시켰습니다. 일반적으로 B737의 어프로치 스피드(착륙 직전의 접근 속도)는 140~150나트정도 됩니다. 바람이 많이 불거나 상황에 따라서는 160나트 이상까지 나오기도 합니다. 상대적으로 더 큰 A330이나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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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너 북으로 들어가는 최초의 기자가 되고 싶다"며 선양 주재기자를 자원했다. 조 기자는 2008년 11월 27일 지린성으로 출장을 떠나 한반도 전문가들을 만나고 옌지(延吉)에서 김병민 옌볜(延邊)대 총장을 인터뷰했다. 12월 2일 아침 택시를 타고 투먼(圖們)으로 향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향년 36세로 숨졌다. 한국기자협회와 연합뉴스는 2010년 공동으로 조계창국제보도상을 제정해 해마다 한국기자상 시상식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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혐일수 있음] Boeing B737 vs Airbus A330 비교사용기 보잉 "737 맥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완료" [속보] 美당국 “우크라 여객기, 이란 미사일 2발 우발적 피격” [펌] 현직 변호사입니다. 민식이법의 형량에 대한 고찰... 생활상식 야 우크라이나 여객기 테헤란 추락 이란 테헤란 부근 공항서 우크라이나 보잉 737 추락···탑승자 170명 전원 사망 [추천] 책. 건강, 병 관련............ ‘배가본드’ 측 “이승기, 늘 기대 이상의 장면 만들어내는 배우” 우크라 여객기 이란 테헤란 부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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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던 장덕준은 "비록 당장 보도할 지면이 없더라도 기자의 취재 활동을 중단할 수 없다. 다수의 동포가 학살당하고 있는데 어찌 가만히 있을 수 있겠는가"라며 주변의 만류를 뿌리치고 현장으로 향했다. 10월 15일 서울을 출발해 11월 6일 간도에 도착했다. 장덕준 선생이 순직하기 3개월여 전의 모습. [국가보훈처 제공] 그는 "나의 동포를 해하는 자가 누구냐고 쫓아와 보니 우리가 상상하던 바와 조금도 틀리지 않는다"고 첫 소식을 보내왔다. 이 기사는 한참 뒤인 1925년 8월



경우 무기 또는 3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는 부분입니다. 사실 스쿨존에서 주의의무 위반은 그 자체만으로 12대 과실에 포함되기 때문에 거의 예외없이 이 규정을 적용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든 범죄는 고의범 아니면 과실범입니다. 똑같은 결과가 발생했다 하더라도, 의도적으로 행위한 것과 실수로 그리된 것은 범인이 비난받아야 할 책임의 무게가 다르지요. 형량도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납니다. 어차피 우리가 이룩한 문명이란게 어느정도는 위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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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계획이 매우 철저한 예산안 하에서 수행되어야 하며, 비용 초과는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조건을 걸었습니다. 따라서 DC-10은 DC-8의 많은 부분을 되살려서 만들어졌고, 훗날 드러난 바이지만 안전에 대한 부분이 희생되기도 했습니다. 화물칸 도어 문제가 대표적이죠. 이런 저런 문제를 해결한 다음에는 안전하게 하늘을 비행했다곤 하지만, 안전 문제는 상업운항 초기 DC-10의 이미지를 잔뜩 구겨버립니다. 날아가버린 아메리칸 DC-10의 화물칸 도어. 이건 확실히 맥도넬 더글라스의 설계 잘못이었습니다. 반면, 록히드는 선진적인 기술의 도입이 성공의 키워드라고 생각했습니다. 일렉트라의 악몽을 꾸고 민항기 시장에 돌아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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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으로서의 가족을 그린 KBS 1TV 일일드라마 ‘여름아 부탁해’는 4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5위로 뒤를 이었다.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독특한 설정과 배우들의 열연,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인기를 끌고 있다. tvN 예능 ‘신서유기 7’은 6위로 순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이번 시즌은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송민호, 피오, 규현이 멤버가 되어 1박 2일 동안 국내를 여행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지난 10월 25일 첫 방송은 멤버들이 도사로 분장해 계룡산에서 용불을 찾는 ‘도사특집’으로 꾸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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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수할 수밖에 없는 사회임을 감안한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고의와 과실의 죄책이 다르다곤 하지만, 이게 불합리할 수도 있습니다. 예컨대 단순한 실수로 사람을 죽인 것과, 죽일 생각까지는 아니었지만 두들겨패다가 죽게 만든것이 형량이 똑같다면 그것도 불공평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일부 고의와 일부 과실이 결합된 형태를 따로 규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히 OO치사상죄 하는 게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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