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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발적인 일탈로 나타내어진다. 봉 감독이 다른 감독들의 영향을 받았을지라도, '기생충'의 황금종려상 수상은 현재 한국의 사회적 무질서를 그린 폭넓은 초상화로서의 패기뿐만 아니라, 한국 영화 모범의 이정표으로서의 탁월함을 고려할 때, 열광할만 하고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 부유한 박 사장네의 버릇없는 아들을 위한 즉흥적이고 사치스러운 파티는 노동계급으로 대표되며 전례없는 홍수로 집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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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 화의 서사의 급변하는 지점은 우리가 실로 짖궂은 재담가의 손아귀에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감독은 당신을 어디서 긴장시켜야 할지 정확히 알고 있으며 본인조차 완전히 다루지 못할 정도로 매우 공들여 정립한 설정들로 당신을 데려갈 생각에 흥분되어 있다. 덕분에 결정적인 장면이 닥쳐왔을 때, 관객들은 쾌감을 느끼는 동시에 조여왔던 긴장을 이완시키게 되는 것이다. 그러한





해방은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에 비견되며 영화의 끝에서야 은유로써 스며든다. 이러한 작법은 영화에 심취한 관람객들에게는 하나의 선물로 다가오는 동시에 다른 장르의 영화감독들에게는 혹독한 도전으로 다가온다. 봉준호의 영화. 말이 더 필요한가. `기생충`은 다른 장르들의 특징들을 얽어놓는 봉준호의 전형적인 작법을 충실하게 따른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은 한국의 지배계층과 피지배계층의 위태로운 상호 의존에 대한 격렬한 냉소 사이와 명징한 상을 칠해내는 것 사이에서 평형을 이루고 있다. 스타일리스트로써 봉준호는 배우의 동선을 짜고 장면을 치밀할 정도로 정교하게 꾸며내는 부분에서



“오랫동안 불릴 만한 음악”(황선업)이라고 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노래 중에서는 ‘DNA’가 3표를 받으면서 가장 많이 언급됐다. 2017년 발표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이었던 DNA는 BTS 신드롬을 본격적으로 예고한 노래였다. BTS는 그해 미국 음악 시상식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DNA를 부르며 미국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마틴 스코세이지) [아무도 머물지 않았다] (아쉬가르 파라디) [보이후드] (리처드 링클레이터) [언더 더 스킨] (조나단 글레이저) [인사이드 르윈] (코엔 형제) [자유의 언덕] (홍상수) (2015년) [내일을 위한 시간] (다르덴 형제)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조지 밀러) [위플래쉬] (데이미언 셔젤) [이민자] (제임스 그레이) [인사이드 아웃] (피트 닥터) [택시] (자파르 파나히) [폭스캐처] (베넷 밀러) (2016년) [곡성] (나홍진) [라라랜드] (데이미언 셔젤) [룸] (레니





‘실미도’(강우석 감독) 그리고 '지구를 지켜라'(장준환 감독) 특별한 의도는 없고 그냥 흥미로워서 정리해봄 한예종이나 연영과는 제외했고 여기 나온 대학교 졸업하고 한예종이나 한국영화아카데미, 영상대학원 가서 따로 영화 공부하신 분들도 많음! 봉준호 (대표작 : 살인의 추억, 마더, 기생충, 괴물)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박찬욱 (대표작 :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공동경비구역 JSA, 아가씨) 서강대학교 철학과 이창동 (대표작 : 초록물고기, 박하사탕, 오아시스, 버닝) 경북대학교 국어교육학과 나홍진 (대표작



영화에 종사하기 전 대학에서 사회학을 전공한 봉준호는 김기영의 멜로드라마 작품들을 찬미하였고 그 중에서도 그의 역작인 하녀(1960)에 특히 푹 빠져있었다. 김기영의 영화들은 활동적이며 위대한 한국 영화 감독들에게 영감의 광채이자 기존의 상식을 뒤집어 엎을 정도로 파격적이었으며, 봉 감독 영화의 특징들은 언뜻 보기에 가벼운 "플란다스의 개"를 시작으로 김기영에 의해 정립된 영화적 양식에 경건한 헌사를 심화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기생충'(혹은 마더나 무엇이든)을



너무나 유명한 이 곡의 후렴구는 다음과 같다.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우우~ 둘이 걸어요….” 실제로 벚꽃 엔딩은 평론가들이 2010년대를 대표하는 명곡으로 첫손에 꼽은 노래였다. 설문에서 평론가 14명은 각각 3곡씩을 추천했고, 이를 통해 모두 25곡이 언급됐는데 벚꽃 엔딩은 5명의 지지를 받았다. 이유는 이

앤더슨) [1987] (장준환) (2019년) [결혼 이야기] (노아 바움백) [경계선] (알리 아바시) [기생충] (봉준호) [벌새] (김보라) [살인마 잭의 집] (라스 폰 트리에) [아이리시맨] (마틴 스코세이지) [아사코] (하마구치 류스케) [애드 아스트라] (제임스 그레이) [조커] (토드 필립스) [지구 최후의 밤] (비간) [퍼스트 리폼드] (폴 슈레이더) . . . (20위) [폭스캐처] (베넷 밀러) (19위) [버닝] (이창동) (18위) [결혼 이야기] (노아 바움백) (17위) [팬텀 스레드] (폴 토마스 앤더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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