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확실하게 존재감을 아로새기며 세계 미술계의 재조명을 받을 발판을 마련했다. 하지만, 대중이 거장의 걸작을 다시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1990년 일본인 갑부의 손에 들어가 그의 사후 종적을 알 수 없게 된 고흐의 명작 처럼 김환기의 도 외국인 컬렉션의 수장고 속에 묻히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국내 미술시장에서 나오기 시작했다. 경매 이후에도 국내외 시장에서 의 행로는 계속 주목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환기 대표작 ‘우주’를 132억원에 낙찰받은 25세 한국인 송자호씨는 송승헌 전 동원건설 회장의

https://cdn.clien.net/web/api/file/F01/9307354/500b35d4dddd4f.jpg?w=780&h=30000&gif=true

https://t1.daumcdn.net/news/201910/06/newsis/20191006141429562lttx.jpg

이용해서 이겨내고 행복해지라고 매번 얘기해주는 애들이잖아. 각자는 고독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둠과 빛으로 존재하고, 우리에게 혹은 서로에게 여전히 살아갈 이유가, 의지가 되는 존재라는걸 알려주려고 한 것 같아. 소우주속 가사 중에 칠십억개의 별, 김환기 화백 그림(점이 엄청 많은 것)처럼, 무한한 창과 또다른 우주, 각각

https://cdn.ppomppu.co.kr/zboard/data3/2019/1124/m_20191124011952_oatobbdp.jpg

순간들도 너무 많더라. 마무리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네 아포방포 방무행알!!! 23일 홍콩 크리스티 경매서 132억원 낙찰 한국 미술품 경매사상 처음 100억대 넘겨 김환기 작품 중 가장 큰 규모…254×254㎝ 두 폭 다양하고 깊은 빛의 푸른 점·색조 시각적 울림 외국사업가 컬렉션으로…국내선 다시 못 볼 수도 “8800만 달러! 정말 감사합니다.” 해머를 `쾅‘ 내리치며 경매사가 외쳤다. 미술거장 김환기(1913~1974)의 대작 가 낙찰됐다는 공식선언에, 장내에선 탄성과 박수가 터졌다. 정확한 낙찰액수는 8800만 홍콩달러. 한화로 약 132억원이다. 한국 미술품 경매사상 처음 100억원대를 돌파한 순간이었다. 23일 저녁 홍콩섬

https://cdn.clien.net/web/api/file/F01/9307355/500b4a36ff2b51.jpg?w=780&h=30000&gif=true

https://t1.daumcdn.net/news/201911/25/seoul/20191125050612050evwb.jpg

처음 냈다고 크리스티는 전했다. 는 다채롭고 깊은 푸른 빛 색조와 점들을 자유롭게 화면에 부리며 아득한 시각적 울림을 주는 명품이다. 실제로 수년전부터 작가 최고의 대표작으로 재평가되면서 국내외 화랑과 경매사들이 눈독 들이는 구매 1순위 작품으로 꼽혀왔다. 경매를 지켜본 이옥경 서울옥션 대표는 “김환기 대작이 수수료를 포함해 153억원 넘는 금액으로 낙찰된 건 한국 현대미술사에 남을 사건이다. 최근 홍콩의 정정불안과 국내 컬렉터 참여 부진 등 여러 악조건들을



https://cdn.clien.net/web/api/file/F01/9307331/500ae7d23d2939.jpg?w=780&h=30000

ㄷ ㄷ ㄷ 다른 애들 건물 주식 살때 얘는 그림 예슐쪽에 돈 무지하게 쓰는데 가격 상승은 탑이 최고일거 같네여 故 김환기 화백의 '우주' 라는 작품 맨 오른쪽이 故 김환기 화백 그리고 그의 후원자이자 주치의 였던 의사 부부(이번에 출품하신) 얼마 전까지 국내에서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수묵화 그리듯 점 찍는 기법 활용 작품.. 김 화백 친구, 40년 만에 경매시장 내놔 [서울신문] 지난 23일 크리스티 홍콩 경매에 전시된



#220'가 지난해 5월 서울옥션 홍콩 경매에서 기록한 낙찰가 85억3천만원(6천200만 홍콩달러)이다. 김환기 작품은 한국 미술품 경매 최고가 순위 상단을 독차지했다. 9위 이중섭 '소'를 제외한 상위 10위가 모두 김환기 작품으로 채워졌다. 이날 경매 결과는 한국 미술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쾌거로, 김환기뿐만 아니라 다른 한국

https://cdn.ppomppu.co.kr/zboard/data3/2019/1123/m_20191123232114_ahudqxuc.jpg

https://img.theqoo.net/img/bDWPu.jpg

최초로 작품값 100억원대를 돌파한 김환기의 대작 . 한국 작가의 미술품 경매에서 사상 처음 100억원을 넘는 작품이 등장했다. 한국 근현대미술의 거장 수화 김환기(1912~1974) 1971년 미국 뉴욕에서 그린 크기 254×254㎝의 두폭짜리 추상 점화 다. 는 미술품 경매사 크리스티가 23일 저녁 중국 홍콩 컨벤션 전시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한 ‘20세기 & 동시대 미술(20th Century & Contemporary Art)

https://img.theqoo.net/img/FEfAe.jpg

https://cdn.ppomppu.co.kr/zboard/data3/2019/1123/m_20191123232116_vuczqbek.jpg

느끼게 하는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라는 구절에서 시인은 점점 물신화되어가는 각박한 인간사회라 하더라도 살아갈 희망과 가치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재회의 기대감으로 표현하였다. 이 시는 생명 자체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노래한 김광섭의 후기작품으로 화려한 시적 수사를 절제해 한폭의 수묵화와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물질문명으로 인해 인간적인 따뜻함과 진솔함을 상실해가는 현대인들의 고독한 모습을 '별'과 '나'의 대조를 통해 존재론적 차원으로 승화시켜 형상화한 수작으로 평가된다. 1970년 서양화가 김환기(金煥基)는



제2연에서는 밝음 속으로 사라지는 별과 어둠 속으로 사라지는 나를 통해 '별'로 대표되는 자연과 '나'로 대표되는 인간의 영원히 좁혀지지 않는 거리감을 강조하였다. 별과 나의 거리감은 물질문명의 발달로 인해 갈수록 심해지는 인간관계의 단절감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며, 동시에 군중 속의 고독을 느낄 수밖에 없는 인간 존재의 숙명을 노래한 것으로 풀이된다. 제3연에서는 인간을 유한한 존재로 보는 시인의 생의 본질에 대한 깊은 성찰을 엿볼 수 있다. 시인은 빛과 어둠이라는 정반대의 모순 속으로 사라질 수밖에 없는 존재의 만남을 통해 이별을 노래하고자 한다. 특히 불교적 인연관과 윤회사상을

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1911/23/hani/20191123195604319xdla.jpg

https://cdn.clien.net/web/api/file/F01/9348489/53261bb095c0d3.jpeg?w=780&h=30000

'바람과 함께(With Winds)'로 지난 2017년 3월 서울옥션 홍콩경매에서 세웠다. 지난 5년간 국내 경매에서 낙찰된 작품을 분석한 결과로, 이우환은 김환기에 이어 국내미술품 경매 낙찰총액 2위에 등극해있다. 위작시비 홍역을 치른후 2017년부터 꾸준히 최고가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한국 추상미술 선구자 김환기(1913∼1974)의 대표작 '우주'( Universe 5 -IV- 71 #200)가 100억원을 훌쩍 넘기며 한국 미술품 경매 최고가 기록을 세웠다. '우주'는 23일 홍콩컨벤션전시센터( HKCEC )에서 열린 크리스티 홍콩 경매에서



https://cdn.ppomppu.co.kr/zboard/data3/2019/1124/m_20191124190234_vrhsnvxq.jpg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